[코멘트] 편의점체인,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강화...가맹점 확대에서 고객당 매출 확대로 전략선회
[코멘트] 편의점체인,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강화...가맹점 확대에서 고객당 매출 확대로 전략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이 ICT 기술 접목을 통해 ‘똑똑한 매장’으로 변신하고 있다고 11월20일 국내언론들이 보도. 오프라인 판매가 주력인 편의점들이 앞다퉈 첨단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옴니 채널 시대를 맞아 젊은 세대를 붙잡아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 편의점은 20~30대가 전체 고객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젊은 층의 이용률이 높지만 최근에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이 가파르게 추격해오면서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