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중국 알리바바닷컴社의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4~2006) 야후재팬, "인프라-포털-콘텐츠 아우르는 종합력이 중요…Google에는 中Alibaba와 공동대응" 日 소프트뱅크, 중국 인터넷시장 진출에 박차…알리바바 이어 SNS 사이트 ‘OPI’ 지분 인수 日 소프트뱅크, B2B EC사이트 中 Alibaba를 합병회사화…손정의 이사로 취임 중국 알리바바社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7.3분기~2008.3분기) 중국 알리바바社의 분기별 영업이익 추이 (2007.3분기~2008.3분기) 급성장하는 中 인터넷 서비스 시장…시장 개요와 주요 사업자 [코멘트] 中 알리바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OS로 안드로에 대적...완결적 생태계 구축에는 한계 [코멘트] 구글, Acer에 알리바바폰 포기 압력설...안드로이드 변종과 구글의 통제가 도마에 올라 [코멘트] 아마존, 중국 사업확대에 적신호...中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이 클라우드 사업진출 시도 [코멘트] 中 알리바바, 소셜미디어 웨이보 지분 인수...영역 초월한 인터넷업계 합종연횡 가속화 SNS 동향 (04.29~05.05) - 페이스북, 1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 SNS 동향 (07.15~07.21) - 페이스북, 미국과 영국서 모바일유저 증가…광고매출 효과 기대 [코멘트] 中 '알리바바', 스마트TV 영역으로 사업 확대...자체OS 개발 이어 동영상 업체도 인수 中 인터넷 업체들, 스마트TV 시장진출 봇물 … 주요 업체별 동향 [코멘트] 中 알리바바, 포털사 SINA의 동영상 사업 지분인수…스마트TV 생태계 강화 위한 포석 [코멘트] 中 e커머스업체 알리바바, 자체 메신저서비스 출시...텐센트 위챗의 영역 침범에 대응 [코멘트] 中 알리바바, 아마존 경쟁사 美업체에 대규모 투자...글로벌 시장공략 기반 마련 [코멘트] 중국, 11개 사업자에 MVNO 면허 승인...세계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알리바바도 포함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게임 플랫폼 런칭 계획...위챗 제공하는 텐센트와 정면 승부 [코멘트] 中 Tencent, 모바일앱 유통플랫폼과 물류사업에 거액 투자...선발 알리바바를 견제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 전자상거래 업체 동향 [리포트] 중국에도 알뜰폰(MVNO) 사업자 등장…의미와 전망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지도 업체 인수에 거액 제의...상거래-모바일대응-MVNO에 긍정 효과 [코멘트] 中 텐센트, O2O 사업 위해 지역정보 업체에 투자...알리바바와 경쟁영역이 오프라인으로 확대 [코멘트] 中 텐센트, MVNO 전자상거래 업체에 지분투자...'네트워크+서비스' 통합 트렌드에 편승 [코멘트] 中 위챗, 자체 결제시스템 기반 보험가입 프로모션 제공...소셜커머스 시장에서도 영향력 키우나 [코멘트] 中 텐센트,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지분인수 완료...m커머스 대폭 강화해 알리바바 견제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 메신저 ‘Tango’ 지분 매입…m커머스 강화하는 텐센트에 맞불 SNS 동향 (03.17~03.23) - 라인, 서비스 영역 확대...유료 전화-어린이 전용 동영상 서비스 개시 [코멘트] 中 알리바바, 백화점 체인사업에도 투자...온오프라인 융합 경쟁에서 텐센트와 대립각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지도 업체 인수...IPO 앞두고 본업과 MVNO 사업에 효과 기대 中 알리바바-텐센트의 최근 1년간 주요 M&A 및 투자 현황 [코멘트] 中 알리바바, 중국판 유튜브에 12억불 투자...스마트TV-이커머스 사업 시너지 효과 기대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검색 전문 합작사 설립...m커머스-오프라인 연계 시장 선점 노림수 [코멘트] 中 알리바바, 역대 최고가로 모바일검색 업체 인수...IPO 앞두고 기업가치 극대화 [코멘트] 中 알리바바, TV 리모트앱 업체에 투자...T커머스에 최적화된 이용경험 제공 기대 [코멘트] 中 알리바바, 오프라인 B2B사업 위해 지도서비스 활용...O2O 사업과 전자상거래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