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트위터 창립자, 페이스북에 유료서비스 도입 제안...광고위주 BM 탈피 필요성 지적
[코멘트] 트위터 창립자, 페이스북에 유료서비스 도입 제안...광고위주 BM 탈피 필요성 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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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공동 창립자인 Biz Stone은 페이스북이 수익화를 위해 프리미엄(premium) 서비스의 도입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 밝혔다고 Cnet誌가 7월19일 보도. 그는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페이스북을 이용한 결과, 페이스북은 월10달러의 유료 서비스를 옵션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언급.Stone은 페이스북 광고는 그다지 유용하거나 매력을 지닌 것도 아니지만, 페이스북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바로 광고 덕분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참아주고 있다고 주장. 때문에 페이스북을 정말 좋아하거나 여력이 되는 사람들은 매달 10달러의 요금을 지불하는 대가로 광고를 보지 않으면서 특별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유용하다는 것. 그리고 만약 페이스북 전체 유저의 10%만 이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매달 10억달러의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고 Stone은 전망.한편, Biz Stone은 지난해 벤처업체 'Jelly'를 설립함. 여기에서는 페이스북 前 직원들도 근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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