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주 모바일앱 동향] CJ E&M, 유력 게임 퍼블리셔로 부상...유저 피로도 증가는 암초
[6월2주 모바일앱 동향] CJ E&M, 유력 게임 퍼블리셔로 부상...유저 피로도 증가는 암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의 카카오 기반 모바일게임을 히트시키면서 CJ E&M이 국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 이와 관련해 ATLAS가 전국의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10만명의 앱 이용 로그에 기반해 모바일앱 이용동향을 분석하는 ATLAS App Index를 통해 최근 5주간 CJ E&M이 유통하는 주요 게임 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함. 분석에 따르면 CJ E&M이 유통하고 있는 게임 중 ‘다함께 퐁퐁퐁’의 조사기간 내 평균 DAU가 110만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함께 차차차’는 102만명을 기록하며 인기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이 외에 ‘모두의마블’ 82만명, ‘마구마구 2013’ 46만명, ‘다함께 삼국지’ 19만명, ‘다함께 고고고’ 13만 6천명, ‘다함께 쾅쾅쾅’ 3만 8천명 순으로 조사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