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비자피해가 지난 2010년 35건에서 2011년 1,761건으로 4,931% 증가했다고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밝힘. 한편, 지난해 전체 소비자피해 상담은 2만3,791건으로 전년대비 25.9% 증가함. Tag #소셜 #SNS #소셜커머스 #소비자피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셜커머스, 2011년 소비자피해 200배 이상 증가...상당수 업체는 부도 또는 폐업 소셜커머스, 서울 인터넷 쇼핑몰 중 소비자 만족도 가장 낮아...고객대응 및 보안 등 개선 필요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소비자보호 위해 자정노력 나서...위조상품 방지 및 제품평가 강화 美 소셜커머스 업체 LivingSocial, 5억달러대 손실 기록...기존 BM의 한계 노출 韓 소셜커머스 업계, 내실 강화 돌입…마케팅 경쟁 지양 및 서비스 품질 개선 韓 소셜커머스 시장, 3강 체제로 안정단계 접어드나…해당업체들, 실수익 창출 기대 韓 공정위, 소셜커머스 미사용 쿠폰 환불제 도입...실제 적용은 올 5월부터 [코멘트] 티켓몬스터, "소셜커머스 아닌 로컬커머스"...빅데이터 등 수익모델 다양화 추구 [코멘트] 유통업계, 페이스북 스토어 폐쇄 사례 늘어...소셜커머스의 질적 변화 의미하나 공정위,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가이드라인 마련...상품 할인율 과장광고 금지 방통위, 소셜커머스 업체 개인정보 관리실태 최초 전면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