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네이버, 모바일 검색의 수익모델화 도모...의미와 한계점
[코멘트] 네이버, 모바일 검색의 수익모델화 도모...의미와 한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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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네이버의 모바일검색 이용률이 조만간 PC검색 이용률의 50%에 육박하고 모바일검색 매출도 지난 2011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이데일리가 1월23일자로 보도함그에 따라 네이버는 모바일검색을 수익모델로 키운다는 계획. 1월말부터는 PC와 마찬가지로 키워드광고 입찰방식을 모바일에도 적용키로 함.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검색 키워드를 입찰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것.한편, 모바일검색 시장에서 네이버와 맞붙는 대신 모바일광고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시장 선점에 나선 다음은 모바일 플랫폼 `아담`을 내세워 스마트폰 앱에 광고를 탑재하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아담은 지난 2011년말 100억건의 페이지뷰(PV)를 기록하며 모바일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음. 구글 역시 자회사인 `애드몹`을 통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안드로이드마켓이 보유한 앱을 바탕으로 애드몹의 광고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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