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모바일결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스타벅스 커피 못지 않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임. Tag #스타벅스 결제 #모바일결제 #모바일 카드 #휴대폰 결제 #mCommer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타벅스, iPhone으로 커피값 지불한다…앱스토어 통해 해당 애플리 다운해 신용카드로 충전 스타벅스, 매장고객 전용 모바일결제 서비스 확대…자체 WiFi망 유저의 70%가 이용 스타벅스, 바코드와 스마트폰앱 통한 모바일결제 서비스 런칭...WiFi 기반 자체 플랫폼 활용 모바일 결제, 2011년이 본격 보급의 원년...NFC 전단계의 SW기반 서비스들도 속속 등장 모바일결제 시장규모, 2015년까지 3배 증가해 6,700억불 예상…디지털상품 거래가 40% 차지 모바일커머스, 유저경험 개선이 최우선 과제...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통합 필요 올해 전세계 모바일결제 시장 76% 성장 전망, 아마존과 eBay 등의 플랫폼 역할 주효 NFC 모바일결제, 주류적 트렌드화 시기 전망 둘러싸고 이견...2-4년후 vs 5-10년후 성장하는 모바일결제 시장...현황과 전망 NFC 모바일결제, 시장개화 되기도 전에 파편화 조짐...원인과 전망 모바일결제, 메인스트림 진입 낙관은 시기상조..."컨슈머 측의 필요성 인식이 급선무" 모바일결제, 단일기능으로는 경쟁력 없어..."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연계해야" NFC, 2015년까지 전세계 30%에 보급...결제 외에 마케팅 툴로도 활용가치 높아 소매 업계, 모바일결제 도입에 아직은 회의적...실제 수익성 여부가 불투명 전자상거래의 종말 선언한 eBay..."모바일 부문 강화, 종합 유통플랫폼으로 변신" e-Commerce 시장, 모바일쇼핑 솔루션 도입 서둘러야...스마트폰 유저 기대치 고려 모바일결제 서비스 이용의향, 지역별로 편차 커...서비스 주체로는 은행을 가장 선호 NFC 모바일결제 시장, 초기에는 이통사가 주도...점차 구글과 애플이 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