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결제 지지자들은 휴대폰을 결제단말에 갖다대는 방법을 통해 현금 결제를 대체하길 희망하고 있음. Tag #소매업계 모바일결제 #소매업계 NFC #카드사 모바일결제 #유통업체 모바일결제 #비접촉식 결제 #소매 BM #모바일커머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FC 시범사업, 업계간 이해충돌로 출발부터 파행…원인 진단과 해법 모바일결제 시장규모, 2015년까지 3배 증가해 6,700억불 예상…디지털상품 거래가 40% 차지 NFC 모바일결제, 낙관적 시장전망은 시기상조..."상당기간 앱 방식과 병존 가능성 높아" 모바일커머스, 유저경험 개선이 최우선 과제...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통합 필요 올해 전세계 모바일결제 시장 76% 성장 전망, 아마존과 eBay 등의 플랫폼 역할 주효 NFC 등 비접촉식 결제 기술, 5년후에는 전세계 POS 단말의 85%가 지원 예상...ABI 성장하는 모바일결제 시장...현황과 전망 NFC 모바일결제, 시장개화 되기도 전에 파편화 조짐...원인과 전망 모바일결제, 메인스트림 진입 낙관은 시기상조..."컨슈머 측의 필요성 인식이 급선무" 모바일결제, 단일기능으로는 경쟁력 없어..."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연계해야" Google Wallet, 광고와 마케팅에 파급효과 가장 클 듯...제품-소비자 상호관계에 혁신 예고 NFC, 2015년까지 전세계 30%에 보급...결제 외에 마케팅 툴로도 활용가치 높아 NFC 휴대폰 출하량, 2015년까지 6억3천만대 전망…시장가치 710억달러 예상 e-Commerce 시장, 모바일쇼핑 솔루션 도입 서둘러야...스마트폰 유저 기대치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