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와 iPhone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 중 거의 1/5인 19%의 응답자가 거래은행, 가스회사, 전력회사 변경보다 스마트폰 플랫폼 변경이 더 어렵다고 응답했다고 시장조사업체 Gfk가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밝힘. Tag #스마트폰 #브랜드 충성도 #플랫폼 #UX #애플리케이션 #이용행태 #이용편의성 #기능통합 #N스크린 #커넥티드 단말 #콘텐츠 액세스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마트폰, 개인의 생활방식 변화에도 영향…美 유저들, 하루평균 7건의 애플리케이션 이용 미국 스마트폰 이용현황 -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 구매동기, 용도, 성능평가 iPhone 때리기 사례, 해외에서도 등장…“단점까지도 옹호하는 스톡홀름 신드롬” 단말 구매결정 요인,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중요성 커져…이통사 포털 영향력은 크게 감소 안드로이드 유저의 충성도, iPhone 못지 않아…블랙베리 유저의 이탈 가능성 높아 美 스마트폰 유저들의 단말 이용행태 및 모바일 광고 선호도 조사 유럽 스마트폰 유저들, 모바일 앱보다 웹 이용률 더 높아… 광고주에는 더 유리한 환경 국내 스마트폰 이용 행태 조사 (2010.11) 북미 지역 모바일 시장현황...제조사 및 스마트폰 플랫폼 별 Top 5 美 모바일 시장점유율 현황...단말제조사-OS-콘텐츠별(2011년 4월 현재) 美 모바일 단말 이용행태…스마트폰 vs 일반 휴대폰 유럽 5개국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안드로이드 인기 급부상 N-스크린 서비스, 15-30% 유저가 지불의향..."ARPU 기여도는 제한적이나 가입유치에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