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명(digital revolution)이 사진과 음악, 신문 등 비즈니스를 송두리째 흔든 데 이어 통신산업도 휩쓸기 시작함. 이 같은 상황에 Telco들은 빨리 적응하고 비용절감 등의 체질개선에 나서야 할 것임. Tag #통신산업 인터넷 #Telco2.0 #Telco 개방 #Telco 인터넷 #Telco OTT #Telco BM #Telco CAPEX #Telco 비용절감 #인터넷 컨버전스 #디지털 혁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업계, 이제 개방화에서 활로 찾아야…In-house 서비스 제공보다 망개방 쪽이 ROI 더 확실 통신사업자의 新 성장시장으로 부상하는 CDN…최근 동향과 전망 이통사들, 개방형 BM으로 수익내기가 가장 큰 숙제…망중립성 논의에도 영향줄 듯 [해외시각] 컨버전스 시대, 통신업계 수익화(Monetize) 전략 4가지 [해외시각] 앱스토어 시대, Telco의 Smart Pipe 전략…SDP 통한 개방형 에코시스템 구축이 관건 [ATLAS 컬럼] Telco2.0과 SNS 클라우드 시장의 경쟁, Telco가 핵심역할…전문업체와 협업에 의한 차별화가 관건 전통적 음성통화, 종말 예고는 아직 일러…혁신 통한 새로운 BM 발굴로 돌파 가능 컨버전스 시대, Telco 생존전략의 키워드…모바일-SNS-클라우드의 연계와 조합 스마트폰 시대, 이통사 BM의 재구축 방향…보유 데이터 공개로 콘텐츠와 유저의 자동증식 유도 Telco들, 축적된 고객정보의 수익화 방안 모색해야...T-Mobile의 성공사례에 주목 콘텐츠, 소유 아닌 접속 BM으로 패러다임 변화중...클라우드와 연계하면 Telco에도 기회 많아 Skype 끌어안는 페이스북, 가열되는 IP 영상통화 서비스 경쟁…배경과 시사점 인터넷 시대의 지능망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 네트워크 운영방식의 지각변동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