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애플은 AppStore에서의 정기구독 등에 대한 앱 내 결제(in-app purchase)를 발표한 바 있음. 디지털잡지와 신문, 그 밖의 애플리케이션이 iOS 유저에게 간단하면서도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과금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임. Tag #애플 AppStore #앱스토어 BM #애플 BM #정기구독 #in-app purchase #앱 내 결제 #과금모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 AppStore 세확장, 갈수록 탄력 붙어...다운로드수 10억건 증가 주기 3개월로 단축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가격체계…'1애플리-1단가'로는 한계, Freemium 모델에 주목 애플 AppStore, 다운로드 30억건 넘어서...iPod Touch에서의 다운로드 수도 급증 전세계 애플 AppStore 매출 및 다운로드수 전망 (2008~2012) 전세계 애플 Appstore 등록 애플리케이션 및 다운로드 건수 추이 (2009.1~2010.1) 국내 아이폰 유저 Appstore 이용행태 조사 (2010) 전세계 애플 AppStore 카테고리별 애플리케이션 비중 현황 (2010.3) 美 AT&T, 새로운 무선데이터 과금모델을 iPad 통해 테스트중…월단위 이용량 상한 지정 전세계 애플 App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추이 (2008.7~2010.4) 애플, AppStore 운영방침 대폭 수정단계 돌입…수익배분율도 8.5:1.5까지 허용 시사 망중립성에 대한 이통사의 대응, 유연한 과금방식으로 규제 관점의 한계를 넘어서야 전세계 애플 Appstore 매출 추이 및 전망 (2009.2분기~2011.4분기) 애플, 이번엔 DVD와 블루레이도 밀어낼까?..iTunes에 이어 Mac AppStore가 몰고 올 파장 애플, Mac PC에도 AppStore와 멀티터치 채용...소프트웨어 유통체계에 변화 예고 애플, Mac AppStore 출시로 PC 시장 재도전…예상 임팩트와 전망 Mac으로 회귀하는 애플...AppStore 영향력을 PC로 확장하며 차세대 진화의 방향성 제시 애플, 정기간행물에 대한 'In-app Subscription' 서비스 발표...신규 유치에 대해서만 수수료 30% 징수 iTunes 디지털뉴스 가판대, 수수료 문제로 메이저 출판업계와 대립 심화...중소업체에는 역으로 기회 애플의 가입형 BM, 음악 스트리밍 업체의 혼란과 불만 증폭...안드로이드에 어부지리 내줄 수도 애플, 이례적으로 사업실적 공개...iBookstore, iTunes, AppStore 매출도 밝혀 인쇄미디어 업체들, 애플의 유료 가입형 BM 채택 놓고 고민중...고객정보 공유가 이슈 전세계 애플 App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추이 (2010.2~2011.2) 소원해 진 애플과 출판업계, 의외로 iPad용 정기구독 BM을 도입하는 잡지사는 늘어 앱스토어별 애플리케이션 보유현황 및 성장전망…올 9월말 구글 Android Market이 애플 AppStore 능가 덩치 불린 Android Market, 돈벌이는 애플 AppStore가 발군...유료앱 판매율에서 격차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