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단말, 특히 애플의 iPad가 미디어 소비 트렌드를 바꿔놓고 있다. 이에 미디어 업체, 출판업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 광고업자, 단말 제조업체, 그리고 이통사 모두 이 시장을 어떻게 선점할지 고민하고 있다. Tag #iPad #태블릿 단말 #얼리어댑터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 #단말별 이용행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기기의 PC화와 개인휴대 단말의 진화…최근 트렌드와 시사점 애플 App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 10만건 돌파…무료 애플리는 24% 애플 앱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애플리 평균가격, 전년대비 16% 하락한 2.59달러 기록중 모바일과 PC 컨버전스의 선두주자 '넷북(Netbook)'…이머징 디바이스로서의 가능성과 전망 다양해 지는 앱스토어 수익모델… 애플,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부분유료화(In-App Purchase) 허용…추진내용과 의미 전세계 앱스토어별 유·무료 비율 비교 (2010.2) iPad, 애플리 다운로드 1,200만건 돌파...유료비율과 평균가격도 iPhone보다 높게 나타나 애플 iPad를 필두로 하는 신개념 단말의 등장, PC시장에도 구조변화 시작…2010년말 IT단말 시장 전망 전세계 주요 모바일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유·무료 비중 현황 (2010.6) 전세계 7개 앱스토어의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과 평균가격… 무료비율 25%, 절반 이상이 2달러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