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SNS, Twitter 등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최근의 화두는 ‘위치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다. Tag #위치기반 SNS #Foursquare #LBS SNS #위치 커뮤니티 #Foursquare 체크인 #로케티 #위치기반 게임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차세대 LBS의 진화방향을 제시하는 ‘Foursquare’…SNS에 유아적 열정을 가미 2010년 급성장이 예상되는 IT 핫이슈 Top10…대부분이 모바일 분야 Google Buzz의 ‘소셜+위치정보’ 기능, 모바일 서비스로도 잠재성 커...트위터와 경합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LBS, 모바일웹2.0 시대를 견인할 킬러앱으로 부상중…동향과 전망 위치기반 SNS 사이트 美 Foursqure, 벤처캐피털의 러브콜 집중…기업가치 평가액 급상승 위치기반 모바일SNS, 유력 킬러앱으로 급부상중…동향과 시사점 애플 iPad의 충격, ICT 산업전반에 미칠 임팩트와 전망 위치기반 서비스, SNS의 체크인 기능을 접목한 능동적 LBS로의 진화가 대세...구글 구글, 위치기반 모바일 SNS 강화...Latitude에 위치기록 대시보드 추가 위치기반 SNS, 본격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선발 Foursquare를 구글과 Facebook이 추격중 구글, WiFi 기반 지도서비스 Latitude의 API 공개…애플리 개발 촉진하고 배터리 소모 경감 위치기반 SNS 美 Foursquare, 매주 10만명 속도로 가입자 급증…유사 서비스간 경쟁도 치열 日 세카이카메라, ‘소셜+위치정보+AR’게임 개발에 주력…아이템 과금으로 에코시스템도 구축 LBS 전성시대, 한계점과 성공 포인트...기업마케팅과 게임에서도 성장 가능성 높아 SNS의 위치기반 서비스도 진화한다…체크인(check-in) 자동화 로 다양한 애플리 등장 예고 위치기반 SNS와 검색엔진의 결합, 업체간 협력무드 고조...검색경험의 획기적 개선 기대 Facebook, 애플리케이션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모바일은 소셜서비스에 최적” 위치기반 SNS Foursquare, 유저수 하루 1.8만명씩 증가하며 300만 유저 돌파 모바일 내비게이션, 대중화와 함께 레드오션화 진행중…LBS와 SNS를 결합한 차별화가 관건 SNS, 커뮤니케이션 툴을 초월해 IT산업의 트렌드세터로 부상…최근 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