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eMarketer에 의하면, 올해 미국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수는 30%가량 성장한 2,39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미국 인구의 7.7%로서 전체 휴대폰 이용자의 10%에도 못미치는 수치이지만, 2013년 2배로 증가하고, 2014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Tag #모바일 동영상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수 #광고기반 모바일 동영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도코모, 모바일 전용 UCC 사이트 런칭…포털업체 DeNA와 합병회사 설립 日 도코모,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BeeTV’ 반응 호조세…재조명 받는 방통 융합 Hulu의 유료화 전환을 계기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美 온라인동영상 업계…최근 동향과 전망 스마트폰, 모바일 동영상 수요를 견인…iPhone 유저 37%가 TV 대신 VoD 콘텐츠 이용 2010년 급성장이 예상되는 IT 핫이슈 Top10…대부분이 모바일 분야 모바일로 확장하는 Hulu, BM 변화 불가피…iPad에서는 기술 및 저작권 이슈도 걸림돌 구글, TV프로 검색 서비스 테스트중…Dish Network 가입자 대상 모바일 동영상 이용률 급증, "3년내 TV-온라인-모바일간 경계 사라진다"…美 NBC iPhone용 실시간 동영상 시청 애플리케이션 러쉬…미국판 아프리카 Justin.TV도 출시 LBS와 모바일동영상을 결합, 광고기반의 관광정보 제공…日 Hakuhodo [해외시각] 미디어 업계의 룰을 파괴하는 온라인 동영상, 대응에 나선 유료 방송사들…TV Everywhere의 지향점과 선결과제들 모바일동영상, 수요는 이미 검증…TV Everywhere와 3-스크린이 새로운 사업기회로 부상중 Mobile InfoTainment 시장, 향후 5년간 가파른 성장… 이통사의 에코시스템 투자에 주목 모바일 동영상, 향후 4년간 시장규모 3배로 급성장...광고기반과 유통경로 다양화가 동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