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사히신문이 유료 텍스트 콘텐츠를 전송하는 포털사이트 ‘Astand’를 런칭했다. 신문과 잡지의 기사를 간추린 ‘Web新書’를 유료로 전송하는 이외에 독자적인 유료기사를 게재한다는 것이다. 대형출판사 고단사 등도 참여하여 “엄선된 양질의 정보를 유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Tag #아사히신문 유료화 #올드미디어 BM #신문사 유료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루퍼드 머독, “모바일 WSJ 서비스 유료화할 것”...Hulu도 유료화 검토 구글 CEO, 루퍼트 머독에 일침…“뉴스 콘텐츠의 유료화는 무리” 전세계 전자책 시장규모 전망 (2008~2016) eBook, 업무용도로는 설 자리 좁아…대중화 되려면 50달러 이하로 내려가야 뉴욕타임즈, 온라인 기사 유료화 추진중…애플 태블릿 단말용으로 제공說 전세계 전자책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3) 美 뉴욕타임즈, 온라인 서비스를 종량제 유료화…고객이탈로 실익 챙기기 어려울 듯 eBook 시장 주도권 둘러싼 아마존-애플-출판업계의 머리싸움… iTunes 모델 답습 or 단절 eBook 시대, 작가가 직접 온라인으로 콘텐츠 판매할 수도…기존 관행으로는 대처 불가 日, eBook 시장을 바라보는 중소 출판업체들의 시각…아직은 기대와 우려가 혼재 iPad 등장, 올드미디어들의 태도 변해야…“背水의陳 각오 없으면 미래보장도 없어” 전세계 전자책 출하량 및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디지털화 하는 日 인쇄미디어의 시장규모 예측 日 출판업계, eBook 시대 대비해 업계연합 결성…저작권과 콘텐츠 포맷에 공동보조 국내 주요 콘텐츠 업체별 전자책 확보 현황 (2010.3)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국내 eBook 시장규모 추이 (2002~2009) 전세계 eBook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3) 아마존, eBook 콘텐츠 가격설정권을 출판사에 위임키로…iPad 출시 의식해 최종합의 영국 모바일 사용자 사용 사이트 변화 추이 (2007~2008) 美 유력일간지 USA Today, iPad 사업전략 선회...애플리는 무료배포 하되 가입형 모델로 美 신문업계, 새 비즈모델 발굴에 안간힘...온라인 스포츠도박 사업에도 눈돌려 전세계 지역별 e북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