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월이면 통신업계 최대의 행사로 꼽히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다. 올해는 경기회복의 기대감 때문에 지난 해에 비해 대폭 늘어난 참가기업과 참관객으로 인해 대회 자체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Tag #국내 단말업체 전략 #삼성전자 BM #스마트폰 시장경쟁 #WAC #애플 AppStore BM #구글 안드로이드 BM #자발적 종속관계 #삼성 Bada #Samsung App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삼성전자, "노키아와 소니에릭슨 BM을 추종할 생각없어…단말제조업에 집중하겠다" 국내 단말업체도 글로벌 모바일 에코시스템 경쟁에 합류, LG에 이어 삼성전자도 개발자사이트 런칭 국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폰 전략 (2009) Android 단말 연간성장율 300% 전망, Symbian과 막상막하 경쟁 벌일 듯…삼성전자에 주목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2) 삼성전자, “앱스토어로 이통사와 경쟁하지 않겠다”…OS는 Android로 무게중심 이동 시사 삼성전자의 자체OS '바다' 추진, 심비안에는 치명타…WinMo 비중도 줄일 것 삼성전자, 자체 모바일OS 플랫폼 ‘Bada’ 사업계획 발표…의미와 전망 iPhone, 예상밖의 인기몰이로 초반 돌풍…플레이어별 임팩트 상세분석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서의 국내 제조업체 점유율·출하량 추이 및 전망 애플 제외한 단말벤더들, 앱스토어 사업은 이통사 우회아닌 협력 모드로 전환중 iPhone 판매동향 분석...iPhone 판매량 24만대, T옴니아2가 iPhone 추월, 스마트폰 및 고가폰 시장 급성장 [MWC] 삼성, 독자 모바일플랫폼 Bada 탑재한 스마트폰 발표… 앱스토어도 50개국으로 확대 삼성전자, Bada 중심의 스마트폰 전략 재천명…한계점과 가능성 전망 전세계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별 판매량·시장점유율 추이 (2008~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