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초 일본 소프트뱅크가 투자를 결정해 주목을 받은 Ustream은 누구라도 전세계로 동영상 생중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다면 Ustream은 어떤 가능성을 가진 미디어이기에 소프트뱅크가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인가? Tag #Ustream #개인방송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Ustream Twitter #softbank ustream #TV 생중계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웹캠으로 사생활을 24시간 생중계하는 Justin.tv, 인터넷 방송의 미래 될까? `Personacast` 시대가 온다, "휴대단말이 콘텐츠 분배 형태를 변화시킬 것"... 모토로라 CEO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카메라폰으로 스트림형 생중계, 광고기반 개인TV 서비스 등장... 핀란드 Floobs 세계가 주목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의 차세대 주자…중국의 ‘56.com’과 ‘Ustream’ 본격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유무선 컨버전스 무한경쟁, 해외 최근 동향과 시사점 온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Aggregator로서의 새로운 BM 시도…웹2.0과 웹TV의 수혜자로 부상중 유튜브 이후 동영상 BM의 신조류를 대표하는 ‘Ustream’, “구글 이상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 YouTube 이후 새로운 BM으로 차별화한 동영상 사이트들의 최신 동향 분석 카메라폰만으로 실시간 생방송 가능, 무료 서비스 잇따라 등장…Qik, Flixwagon, Kyte 등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Dell, Twitter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으로 650만 달러 매출 올려 전세계 Twitter 이용자수 추이 (2009.1~11) 전세계 Twitter Tweets 추이 (2009.1~11) 日 GREE, 자사의 미니블로그 서비스 모바일로 확장…Twitter와도 연계 Twitter, 위치정보 솔루션 업체를 인수…검색 등 서비스 기능에서 획기적 개선 기대 [인터뷰] 佛 Orange의 IPTV 사업전략…"콘텐츠 검색과 SNS 통합, 그리고 단순편리성이 핵심" 주요 20개국의 기업들, 절반이 Twitter 등의 소셜미디어를 업무에 활용중…Cisco 조사 미국 연령대별 Twitter 이용 현황 (2009.9) 전세계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2009.12)…Facebook와 Twitter 성장 지속세 구글, 모바일 기반의 검색-광고-애플리케이션 융합에 주력…”PC 기반 웹보다 기회 많다” 日 소프트뱅크, iPhone 판매량 전년대비 수백% 성장…“웹2.0 시대의 모바일방송 단말로 최적” 日 소프트뱅크, 실시간동영상 업체 Ustream의 최대주주 된다…개인미디어 시대에 대비 3G VoIP 허용, 대세화는 시간문제…이통사의 비즈모델 수정도 불가피 구글, 소셜영역의 야심찬 재도전 ‘Buzz’ 발표…Google Wave와 통합 예정 iPhone을 지렛대로 脫 3위 기반 다지는 日 소프트뱅크…실적과 전략 분석 동계올림픽에서도 나타난 인터넷과 TV의 관계, 시청률을 상호자극하는 ‘Water-cooler’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