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AppStore가 모바일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자, 단말 벤더, 소프트웨어 업체, 이통사들이 자체 앱스토어를 출시하면서 경쟁이 촉발되고 있다. 앱스토어의 시장 성패는 보유 애플리케이션 수와 유저들의 다운로드 건수와 직결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개발자와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앱스토어로 거듭나야 한다. Tag #모바일 앱스토어 #미국 #애플 AppStore #구글 Android Market #노키아 Ovi Store #BlackBerry App World #Palm App Catalog #MS Window Market Pla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3) 앱스토어 신드롬, 플레이어별 동향과 이통사의 대응 방향 초조한 MS, 윈도모바일 앱스토어의 완화된 운영방침 서둘러 발표… 참여 파트너사도 공개 [해외시각] 모바일 앱스토어, 과연 독자모델로 생존할 것인가?…PC의 선례를 따라간다면 결국 대형 SW 업체가 장악할 수도 앱스토어의 대중화, 모바일 콘텐츠업계 르네상스 기대…5년내 250억달러 규모로 성장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 [해외시각] 앱스토어의 난립, 심화되는 경쟁…차별화의 관건은 유저경험 개선과 개인화, 그리고 검색툴 iPhone, Android폰, iPod Touch 유저들의 월 평균 유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매 비용 (2009.7) 다양해 지는 앱스토어 수익모델… 애플,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부분유료화(In-App Purchase) 허용…추진내용과 의미 레드오션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수익모델 다각화의 방향성∙∙∙동향과 전망 애플 AppStore, 다운로드 30억건 넘어서...iPod Touch에서의 다운로드 수도 급증 [해외시각] 앱스토어 경쟁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진화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