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벤더들은 인프라에 초점을 맞춰 경쟁하고 있지만, 이 상황은 그리 오래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벤더들이 서비스 차별화 방안을 모색해 나가면서, 경쟁의 축이 인프라에서 점차 애플리케이션 쪽으로 이동하게 될 전망이다. Tag #클라우드 경쟁 #클라우드 M&A #클라우드 제휴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기업 #클라우드 구글 MS 오라클 아마존 IBM 시스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PaaS 혁명의 시작, 구글 App Engine과 아마존 Web Service 비교 구글, 웹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서비스의 심장부 ‘Google App Engine’ 강점 소개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촉진할 킬러앱이 아직 없다…MS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 타 사와의 차이점 클라우드 보급, 고객과 벤더 모두 아직은 경험축적 필요…메일과 협업툴이 우선적 대상 “인터넷과 웹브라우저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이제 개발을 위해 웹을 이용해야”…구글 구글 Gmail,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신뢰성’ 담보되어야 IBM, 클라우드 시장 진출 본격화…'Smart Business' 브랜드로 서비스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잠재성과 장애요인…해당 기업별 니즈가 평가의기준 클라우드 보급, 모바일 애플리 개발과 이용 환경도 크게 변화…5년후 현 유통모델 능가할 것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재발명을 목표로 하는 'Google Wave’… 서비스 특징과 발전 전망 구글, 웹기반의 오픈소스 'Chrome OS' 개발 발표…의미와 전망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Virtual Private Cloud' 공개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 정의와 서비스 제공형태 구글과 애플에 맞서는 MS의 Windows-Bing-클라우드 전략 MS, 클라우드 플랫폼 'Windows Azure' 공식 런칭…전용 앱스토어 'Pinpoint'도 포함 구글-MS-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 본격화…요금인하 공방과 아시아 시장 확대 2010년 전세계 IT 관련 지출, 클라우드와 모바일이 견인해 3.2% 증가할 것…美 IDC 전세계 Telco들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추진동향 [해외시각]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과 도입시 고려사항 클라우드 서비스, 2010년에는 보급 본격화…의존도 증가에 따른 역효과도 예고 통신시장에도 클라우드화 바람, 서비스 제공방법 자체가 변화한다…HP와 IBM 잇따라 솔루션 발표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에도 경매방식의 시간대별 요금제 도입…유휴 서버용량을 활용 佛 FT…”클라우드 시장은 새로운 개척지, 네트워크는 일상재가 아니다” 전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규모 전망 (2009~2014) 日 소프트뱅크, HaaS 클라우드 기반의 법인용 e러닝 서비스 런칭…iPhone에도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