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의 신규서비스 발표회였던 지난 10일에 소프트뱅크도 새로운 서비스와 단말을 공개했었다. 소프트뱅크는 WiFi 서비스 '케타이WiFi'를 전면에 내세우는 한편, WiFi 지원단말 5종을 동시 출시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끌었다. WiFi에 승부처를 둔 소프트뱅크의 전략에 승산은 있는 것일까? Tag #소프트뱅크 WiFi #케타이WiFi #이통사 WiFi #WiFi 배터리 #소프트뱅크 iPhone 콘텐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소프트뱅크도 WiFi 끌어안기, 휴대폰에서 최대 54Mbps 속도로 유무선 포털에 무료 접속 WiFi, 무선브로드밴드 전략의 핵심요소로 부상중…국내에서의 의미와 역할 WiFi를 바라보는 이통사들간의 시각차, 4G로 진화하면서 3G와는 보완에서 경쟁 관계로 WiFi 핫스팟, 스마트폰 보급으로 트래픽 급증…접속단말의 25%는 핸드셋 단말 WiFi, 홈네트워크서도 주류로 부상…민간설치 핫스팟을 사업용으로 활용하는 솔루션도 등장 펨토셀과 WiFi의 결합, 모바일커뮤니티 구축의 해법 제시… Ubiquisys와 FON 제휴 WiFi, 3~4년후에는 802.11n이 대세화…휴대폰에는 전력소모 문제로 일부 기능만 탑재될 듯 전세계 국가별 와이파이(Wi-Fi)존 현황 (2009.상반기) WiFi 전성시대 도래, 스마트폰과 커넥티드 가전 보급의 기폭제로 ‘WiFi Direct’ 기술에 주목 WiFi 보안 의무화,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더 커…통신사업자의 FMC 서비스 BM도 원점에서 재고 되어야 日 소프트뱅크 손정의 사장, ‘휴대폰=WiFi, WiFi=휴대폰’ 선언…전용포털과 독점콘텐츠도 소개 'WiFi Direct'의 등장,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모델 등장 예고…FMC 경쟁에서 주요 변수 될 수도 日 이통사들, FMC 구현 전략에서 차이 드러내…소프트뱅크는 ‘WiFi’, 도코모는 ‘펨토셀’ 전성기 맞는 WiFi, 전세계 핫스팟수 24만5천개소로 늘어, 이용량도 47% 증가 전세계 국가별 와이파이(WiFi)존 현황 (2009.11) 전세계 주요 제조사별 WiFi 탑재 휴대폰 출시 현황 (2009.11) 2세대 공영무선랜 시대 도래할 것인가…Ruckus, 빔포밍과 메쉬 기술로 시장 확대중 이통사가 직접 WiFi를 통해 VoIP 서비스를 제공 가능한 솔루션 등장…美 Kineto KT의 무선데이터 올인 전략, 핵심변수는 mVoIP…셀룰러망으로 확대하더라도 사업적 타당성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