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기술은 영화관과 같은 대형 스크린용으로 관심을 받았으나, 훨씬 작은 스크린에도 적용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 또한 3D 콘텐츠를 보기 위해 필요했던 특수 장비나 안경도 필요하지 않을 전망이다. Tag #3D 콘텐츠 #모바일 3D #휴대단말 3D #3D 그래픽 #Artefact #nVidia #3M 3D #안드로이드 3D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애플, 게임시장에서도 다크호스로 부상…AppleTV용 3D게임 컨트롤러 특허 출원 [해외시각] 2008년 컨슈머용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디지털가전의 중심은 TV, 이제 ‘하드웨어+서비스’로 승부해야…또 다른 진화방향은 ‘3D 감동’ 30년 주기로 증폭되는 3D 열풍, 美 슈퍼볼 중계를 계기로 대중화 예고…업체들 참여 잇따라 3DTV, 제조사-영화사-방송사의 관심으로 보급 급물살…시청자를 PC에서 TV로 되돌리는 킬러콘텐츠 플랫폼 역할 기대 확장현실(AR)로 쥬라기 공원을 재현…日 국립과학박물관 국내 3D 실감미디어 기기 및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8~2027) 인간의 육안을 닮은 3D 카메라로 촬영-감상-출력을 일원화 한 서비스 등장… 日 후지카메라 3D TV 상용서비스 가시권 안으로, 英美 방송사들이 적극적…메이커들도 대응 서둘러 국내 3D 기기 시장규모 전망 (2008~2027) 국내 3D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8~2027) 차세대 미디어 혁명을 주도할 3DTV, 내년이 성장의 원년…주요국의 추진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