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미국 주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2006.6)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 전망 (2006~2011) 日 KDDI, 휴대폰 대기화면에 구글 검색창 배치… Widget 기능도 채택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개방형 모바일 광고플랫폼 벤더 'JumpTap', TeliaSonera와 손잡고 유럽 7개국에 진출 미국 모바일 검색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을 야후에서 구글로 변경 야후, 음성입력이 가능한 모바일 검색 ‘oneSearch 2.0’ 발표…Ajax 기반 자동완성 기능도 추가 日 도코모, 구글과의 제휴를 계기로 모바일 검색에 롱테일 도입…i-Mode 포털 개방과 병행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무선인터넷 이용자, 엔터테이먼트성 콘텐츠 보다 ‘실용적 기능성’ 서비스 선호 미국 연령별 모바일검색 이용률 (2007) 휴대폰에서는 검색 보다 추천기능이 더 효과, 다운로드수 1.6배 증가…日 Hottolink 조사 아태지역 모바일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점점 빨라지는 인터넷의 모바일화, 일본 통신그룹 3사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