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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 미국 힐리오 사업의 난항, 베트남 이동통신시장의 포화, 중국 통신업계의 구조변화 등으로 해외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어떠한 대비책을 마련할 지에 귀추가 주목됨[Analysis]국내 통신시장의 수요포화로 성장 한계에 봉착하면서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이미 수년 전부터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해외시장 개척이 시작되었지만 이렇다 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SKT 역시 2000년부터 베트남, 미국, 중국 등의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나, 만족할 만한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