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7년 10월호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7년 10월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타입] 애틀러스 리뷰

온라인DB 서비스 가입과 관계없이 별도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인쇄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DB 유료회원 특전*
Full Package를 가입하신 유료회원은 '인쇄본+PDF파일' 까지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DF파일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이메일 발송됩니다.

[정기구독 가격]
6개월 : 30만원 (부가세별도)
12개월 : 50만원 (부가세별도)

[목차]

■ Research & Analysis

- 콘텐츠 소비행태 변화를 좇아가는 'Three Screen'전략: 개념, 발전 방향, 그리고 해결과제
- 무선영역으로 뻗어가는 'Googlization' … 구글의 이통시장 진출 시나리오와 해결과제

■ Trends in Brief

- 유럽, 미국 Telco의 최근 TPS 사업의 성과가 IPTV 사업과 Telco2.0 전략에 주는 시사점
- 'iPod Touch'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한 iPhone, 아시아 시장 진입을 둘러싼 전망과 과제
-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 SIM Lock 해제 이슈와 관련한 해외 동향과 시사점: 일본의 사례
- 차세대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2M의 재발견, 최근 해외동향과 시사점
- NGN의 실체와 미리 보는 파급효과, 일본의 사례 분석

■ 국내동향 브리핑

- 인터넷 집전화 'myLG070'의 호조세, 명확한 가치제공이 성공요인…KT의 반격과 펨토셀 역풍이 관건
- 국내 은행권의 MVNO 진출 추진, 낙관론은 금물… '규제-단말-유통-이통사 관계'의 4단계 관문 통과해야
- SKT, 콘텐츠이동성 솔루션 'Orb' 도입 추진… 3G망 대체경로를 통한 콘텐츠유통 실험
-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 SKT의 미국 MVNO 사업체 Helio에 추가증자 결정 배경과 의의
- Rev.A에 '010' 번호부여 방침 결정, 경쟁토대의 불균형성에 기인한 또 하나의 정책 비일관성 사례 … LGT 무마할 반대급부에 관심쏠려
- 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 SnapShot

- Google의 광고플랫폼 AdWords와 AdSense 분석
- 日 KDDI의 FMC 기반, 유무선 통합 포털 'au one'
- 日 DoCoMo와 Softbank의 펨토셀 사양 및 전략 비교
- 개방형 SNS2.0을 표방하는 '엔플러그': 개념과 서비스 분석
아티클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