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호
2007년 10월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타입] 애틀러스 리뷰 '애틀러스 리뷰'는 온라인DB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정기간행물입니다.[목차]■ Research & Analysis- 콘텐츠 소비행태 변화를 좇아가는 'Three Screen'전략: 개념, 발전 방향, 그리고 해결과제- 무선영역으로 뻗어가는 'Googlization' … 구글의 이통시장 진출 시나리오와 해결과제 ■ Trends in Brief- 유럽, 미국 Telco의 최근 TPS 사업의 성과가 IPTV 사업과 Telco2.0 전략에 주는 시사점 - 'iPod Touch'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한 iPhone, 아시아 시장 진입을 둘러싼 전망과 과제 -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 SIM Lock 해제 이슈와 관련한 해외 동향과 시사점: 일본의 사례 - 차세대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2M의 재발견, 최근 해외동향과 시사점 - NGN의 실체와 미리 보는 파급효과, 일본의 사례 분석 ■ 국내동향 브리핑- 인터넷 집전화 'myLG070'의 호조세, 명확한 가치제공이 성공요인…KT의 반격과 펨토셀 역풍이 관건 - 국내 은행권의 MVNO 진출 추진, 낙관론은 금물… '규제-단말-유통-이통사 관계'의 4단계 관문 통과해야 - SKT, 콘텐츠이동성 솔루션 'Orb' 도입 추진… 3G망 대체경로를 통한 콘텐츠유통 실험 -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SKT의 미국 MVNO 사업체 Helio에 추가증자 결정 배경과 의의 - Rev.A에 '010' 번호부여 방침 결정, 경쟁토대의 불균형성에 기인한 또 하나의 정책 비일관성 사례 … LGT 무마할 반대급부에 관심쏠려 - 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 SnapShot- Google의 광고플랫폼 AdWords와 AdSense 분석 - 日 KDDI의 FMC 기반, 유무선 통합 포털 'au one' - 日 DoCoMo와 Softbank의 펨토셀 사양 및 전략 비교 - 개방형 SNS2.0을 표방하는 '엔플러그': 개념과 서비스 분석
아티클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