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링, 가입자 이탈 방지 효과 크지 않다… 소비자는 관심 서비스 하나의 할인조건에 크게 좌우
번들링, 가입자 이탈 방지 효과 크지 않다… 소비자는 관심 서비스 하나의 할인조건에 크게 좌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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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들링은 가입자 이탈방지 효과가 크지 않으며, 소비자는 자신이 관심있는 서비스 하나의 할인조건에 크게 좌우된다는 분석이 제기되었다. 회계 및 세무 컨설팅업체인 KPMG가 글로벌 시장을 상대로 한 조사분석 보고서는 통신업계가 가입자 기반 확대와 기존 고객의 유지를 위해 TPS 형태의 번들링 상품을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의 대다수는 자신이 관심이 있는 1개 이상의 서비스가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된다면, 기존 계약을 깨고 다른 사업자로 옮겨갈 의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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