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iPhone 인기, 발매전부터 난리법석..."노숙을 해서라도 발매 당일 사고 싶다" 미국 시장에서의 ‘iPhone Killer’ 단말, LG와 삼성이 공급 주도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애플 iPhone의 상세기능 : 동영상 자료 정리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iPhone 도입 협상, 일본 이통3사도 물밑 경쟁에 돌입 iPhone, 1,800개 AT&T 대리점에서 모두 `SOLD OUT`...사흘간 50~70만대 판매 iPhone의 원가는 265달러, 마진율 55% 수준 ... 부품 공급사들 밝혀져 미국 Apple 아이폰의 주요 부품 내역 (2007.7) 미국 애플 아이폰과 국산 휴대폰 사양 비교 (2007.7)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iPhone의 수익모델, 데이터 접속요금의 일부도 챙긴다...가입자당 최고 8달러說 iPhone 신드롬과 임팩트 분석 …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다" AT&T의 iPhone 효과 : 신규가입율 40%, 이탈율 0.3% 감소...애플은 주가거품 빠져 iPhone, 9월중 유럽에 이어 내년 아시아 시장 진출... 600달러 고사양 모델이 더 인기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iPhone, 가공할 파괴력으로 시장 침투중...점유율 1.8%, 구입자의 25%가 AT&T로 이탈 미국 Apple의 iPod 판매량 추이 (2002.2분기~2007.2분기) 미국 AT&T의 iPhone 요금제 현황 (2007) iPhone 판매가 인하후 Apple 주가 오히려 하락, “이통시장 속성 알려면 수업료 더 내야” iPhone 가격인하에 따른 임팩트, 라인업 다양한 노키아-삼성-LG에게는 영향 미미 iPhone 판매량 100만대 돌파로 회의론 불식, 74일만에 목표 달성...주가도 다시 반등 중국에서도 iPhone 인기 상한가, 1,170달러에 암거래중 가격 내려주고도 욕먹는 iPhone, "경제학에 심취해서 심리학은 외면했기 때문” iPhone식 수익분배 모델, 이통사에게는 ‘양날의 칼’... 파트너에 따라 전략 달리해야 iPhone을 둘러싼 유럽 이통사들의 입장 차이...보다폰은 ‘신포도’, O2는 `표정관리 중` iPhone 수익중 40%는 이통사가 부담, ARPU 30% 높아 여력 충분... "판매가 추가 인하 가능" 애플, 영국시장 파트너로 O2를 최종 낙점...iPhone 시판가는 540달러로 책정 SiM Lock 해제된 iPhon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하면 사용불능 상태로 佛 Orange, 애플과 수익분배 조건 놓고 이견 대립... 월수익의 1/3 이상을 분배요구 해킹없이 iPhone으로 모바일 VoIP 통화, Facebook 사이트 연계 시연 성공...英 Truphone iPod Touch`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한 iPhone, 아시아 시장 진입을 둘러싼 전망과 과제 iPhone 해킹 소프트웨어 또다시 기승, 애플과 해커들의 숨바꼭질 계속 이어질 듯 iPhone의 가장 큰 피해자는 T-Mobile과 스마트폰 Treo, 멀티미디어 서비스 부재와 UI 차이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