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서 5~60대 연령층을 겨냥한 단순한 기능의 휴대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복잡한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단말이 등장하는 가운데 통화와 메일 등 휴대폰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만을 갖춘 휴대폰이 60대 이상의 실버세대를 끌어 당기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Tag #실버폰 심플폰 KDDI DoCoMo 도코모 au 고령자 실버세대 단카이세대 라쿠라쿠폰 라쿠라쿠폰베이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주부와 노인층의 신수요를 겨냥한 휴대전화의 기능 간소화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TU-KA, 「TU-KA 메신저」서비스 및 대응단말기 발표 기본형단말, 요금인하, 유통망확대의 3박자로 Prepaid 시장공략 : J-Phone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음성합성기능(TTS)에 대한 이용의향 : 메일, 정보제공 콘텐츠 등에 기대 [통계] 일본, 고령 인터넷 이용자들의 Heavy User화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화제의 骨傳導 휴대전화, 음성의 전달 범위는 목 부위까지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기능 초간소화한 `심플폰`, 휴대전화의 비즈모델 바꾼다 … TuKa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통계] 일본, 유력한 틈새마켓으로 부상하는 `뉴 실버세대`: 휴대전화 구매 기준은 젊은 층과 유사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日 KDDI, TUKA그룹 매각에서 흡수합병으로 전략 선회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日 도코모, 고령자 타깃의 `심플폰` 시리즈 판매량 800만대 돌파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도코모, 고령자 타깃의 `심플폰` 1,000만대 돌파 목전...우량고객 확보가 매력 `심플폰`으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나선 日 이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