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Marketing Research Camp의 조사에 따르면 AI에 대해 설명이 가능할 만큼 이해하고 있다고 응답한 소비자의 비중은 38%에 달했음. 37.8%는 의미는 알지만 기능은 잘 모른다고 응답 Tag #AI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 #챗봇 #자율주행 #Marketing Research Camp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IT업계, AI 칩 개발 가열 …딥러닝 특화 칩에 집중 [브리핑] 中 바이두, 일본어 키보드앱에 인공지능 기술 적용 [브리핑] 日 도코모, 커넥티드카 서비스 판매 전담부서 설립 [코멘트] 도코모, IoT-스마트홈 연계 AI 비서 API 발표...일본서도 음성인식 AI 비서 경쟁 가열 조짐 [브리핑] 日 NTT컴웨어, ‘딥러닝 이미지 인식 플랫폼’ 클라우드 버전 제공 [브리핑] 日 NTT동일본, 문화관광 특화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런칭 [코멘트] 구글, AI 스피커 ‘구글홈’ 10월 중 일본 발매...현지 통신사 KDDI 협력 여부도 관심사 [브리핑] 도코모, AI 개인비서 사업 강화하고 내년 초 전용단말 출시 [코멘트] 아마존, 일본서 스마트 스피커 '에코' 런칭…글로벌 vs. 로컬업체 경쟁 본격화 日 포켓몬주식회사, 스마트 스피커용 앱 개발 …AI와 캐릭터 결합 [리포트] 일본 AI 스피커 시장, 글로벌 업체 본격 진출...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日 Xware, 구글홈과 AI 챗봇 연계 기업용 솔루션 공개...가정 벗어나 B2B2C 영역 선점경쟁도 치열 [브리핑] 日 도요타, AI 배차 시스템 위해 택시앱 업체와 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