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아마존 에코 유저, 스피커 통한 상품구매 증가 추세...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중요성 커져
[코멘트] 아마존 에코 유저, 스피커 통한 상품구매 증가 추세...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중요성 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의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알렉사(Alexa)가 실제로 소비자들이 더 많은 상품을 구입하게 하여, 주요 마케팅 플랫폼이 될 가능성을 보이는 중이라고 외신들이 보도. 이와 관련해 Linc Global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 에코(Echo) 소유자는 지난 2017년 3분기에 기저귀와 같은 소비재 구매가 13.5% 증가했는데, 이는 2분기의 7.5% 증가보다 훨씬 높은 수치임. 또한 특정 업체들은 상향 구매율(upsell rate)이 60% 정도를 보였는데, 이는 에코를 통해 상품을 구입한 뒤 같은 브랜드 업체로부터 더 많은 상품을 구입한다는 것을 의미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