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4분기 글로벌 e커머스 거래 중 30%가 모바일 단말을 활용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일본과 한국 등 아시아 지역의 경우 전체 온라인 쇼핑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경우가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Tag #모바일쇼핑 #모바일결제 #Mobile Shopping #Mobile Payment #eCommerce #이커머스 #스마트폰 #태블릿 #알리바바 #Alibaba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모바일쇼핑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국내 모바일 쇼핑 이용률 및 이용 빈도 조사 (2013) 국내 모바일 쇼핑 활동 경험 조사 (2013) 국내 모바일 쇼핑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조사 (2013) 국내 모바일 쇼핑 비이용 이유 조사 (2013) 전세계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모바일앱 이용률 현황 (2013) 전세계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모바일앱 이용률 현황 (2013) [코멘트] 아마존, 쇼핑앱에 이미지 인식기능 통합...쇼루밍 트렌드에 편승해 커머스 사업 강화 [코멘트] 中 텐센트,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지분인수 완료...m커머스 대폭 강화해 알리바바 견제 [코멘트] TV홈쇼핑-오픈마켓, 자체 모바일앱 강화...모바일 쇼핑 대중화와 경쟁구도 다변화에 대응 편의점, 전국의 고객접점 활용한 ICT 서비스 강화 나서 [코멘트] 스마트폰, 오프라인 상점의 위기 조장하지 않아...쿠폰과 정보제공으로 쇼핑경험 개선 [코멘트] 페이스북, 구매(Buy) 버튼 테스트...수익원 다양화 위한 유력 후보로 ‘커머스’ 영역에 주목 [코멘트] 카카오, 메신저 기반 간편 모바일결제로 태풍의 눈으로 부상...일차 타겟은 TV홈쇼핑 [리포트] 모바일결제, 메시징 업체들이 다크호스로 부상…현황과 가능성 분석 [코멘트] 카카오, 큐레이션으로 차별화한 모바일쇼핑 출시...간편결제 '카카오페이'와 시너지 기대 [코멘트] 홈쇼핑 업계, 모바일 매출 증가에도 수익성은 악화...경쟁과열과 TV시청량 감소가 원인 아마존, 연말쇼핑 시즌 맞아 SNS 제휴 확대…주요 소셜마케팅 현황과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