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라인, 패밀리앱 10억건 다운 돌파해 플랫폼전략 성과 거둬...오프라인과 B2B2C로 영역 확대
[코멘트] 라인, 패밀리앱 10억건 다운 돌파해 플랫폼전략 성과 거둬...오프라인과 B2B2C로 영역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앱 ‘라인’이 서비스 개시 3주년만에 라인과 연계되는 패밀리앱 전체 누적 다운로드수가 10억건을 돌파했다고 6월24일 국내외 언론들이 보도. 라인은 지난 2011년 6월23일,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앱으로 출시된 이후 2011년 10월에 다양한 스티커와 무료 통화 등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일본/대만/태국 등에서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등극. 현재 라인은 전 세계 230개 국가에서 사용되며, 총 4억7천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음.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패밀리앱들도 인기를 얻고 있음. 동 사는 2012년 3월 '라인 카드'를 시작으로, '라인 카메라', '라인 플레이' 등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툴, 게임,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63개의 라인 패밀리앱을 선보이고 있음. 이 중 14개 앱이 1천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개별 앱으로는 '라인 카메라'가 9천만으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 게임 부문에서는 4,3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라인 팝'을 포함, 총 9개 타이틀이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