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케이블TV, 디지털전환률 높이기 위해 전력투구...스마트화 경쟁환경 대응할 필수조건
[코멘트] 케이블TV, 디지털전환률 높이기 위해 전력투구...스마트화 경쟁환경 대응할 필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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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케이블TV 방송 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이르면 연내 전체 케이블TV 가입자 가운데 절반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자신문이 5월14일 보도. 주요 복수종합유선사업자(MSO)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디지털 가입자수 확보에 주력하며 매출 극대화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최근 발표한 ‘2014년 3월 케이블TV방송 가입자현황’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방송 가입자수는 총 643만5,323명으로 전체 가입자 가운데 43.3% 비중을 차지했음. 이는 632만7,216대를 기록했던 전월대비 0.7%p 상승한 수치. 전년동월 대비로도 100만명을 웃도는 성장세를 보임. 이와 관련해 협회 관계자는 주문형비디오(VoD), 초고화질(UHD) 방송 등 디지털방송 서비스 수요가 확대되면서 기존 아날로그 방송 가입자가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르면 오는 10월 디지털 방송 가입자 비중이 50%를 넘을 것이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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