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의 유료TV 가입자가 2011년 1억1백만명을 정점으로 점차 감소하여 2017년에는 9,500만명 수준이 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TDG의 자료를 인용해 Paidcontents誌가 보도. 동 지는 이 같은 가입자 감소는 2017년까지 약 5% 감소하는 것으로서 급격한 변화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구조변화를 의미하는 중요한 티핑포인트라고 지적함. - 최근 다양한 동영상 유통채널이 등장하면서 자신이 원하지도 않는 채널까지 가입해야 하는 유료TV 사업에 불만을 가지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 중심으로 유료TV 가입 자체를 하지 않는 ‘cord-nevers’가 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그러나 아직까지는 스포츠 채널 등으로 인해 유료TV업체의 영향력은 큰 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