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가장 큰 성공모델은 AppStore로 볼 수도 있음. 개방형 모바일앱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여 누구라도 전세계를 대상으로 수익화할 수 있는 평등한 기회를 제공한 것. 이를 통해 이에 '일확천금'을 노리는 개발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함. Tag #아마존 #IAP #In-app-purchase #In-App 결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아마존, 자체 앱스토어에 In-apps 결제모델 도입...안드로이드 생태계 영향력 확대 가능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에 가입모델 도입...Google Play 한계로 개발자수익 확대효과는 불확실 [리포트] 개발자 수익률에서 뒤쳐진 안드로이드, 대세화 된 Freemium 모델에서도 상황 여전…의미와 전망 [코멘트] 애플, AppStore에 'Food&Drink’ 카테고리 추가...모바일광고와 결제사업 확대 위한 포석 [코멘트] In-app 광고, 5년후 3배 규모로 증가...모바일 단말의 한계와 이용행태 고려해야 [코멘트] 앱 개발사의 25%, 매출 '제로' 상황...모바일 서비스 생태계의 전반적 위기 가능성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에서 자사 결제방식만 허용...생태계관리-데이터획득의 일석이조 노려 [코멘트] 아마존, In-App 결제를 오프라인 영역으로 확대...앱을 통한 실물상품 결제도 허용 [코멘트] 모바일 앱스토어, 무료앱 이용비율이 90% 육박...BM의 다양성과 전문성 확대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