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애플리케이션이라 불리는 ‘카카오톡’조차 적자를 보이는 등 모바일 앱 제작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안정적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7월5일 한국경제가 보도함. Tag #모바일앱 #수익화 #앱내결제 #Freemium #모바일광고 #개발자 수익성 #앱스토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앱 평균판매가, 지속적 하락 추세…부분유료화(In-app Purchase)가 대안으로 부상 계속 커지는 앱스토어 시장, 올해만 78% 성장할 전망...애플이 전체의 76% 점유 덩치 불린 Android Market, 돈벌이는 애플 AppStore가 발군...유료앱 판매율에서 격차 커 앱스토어 매출, 연평균 50% 성장 전망...앱의 품질과 가용성이 구매결정의 핵심요인 전세계 모바일 앱스토어 매출 및 플랫폼별 시장점유율 현황 (2010) 전세계 스마트폰 OS별 앱스토어 매출 비중 전망 (2012) [코멘트] 모바일 게임에도 Freemium 모델이 대세화...iOS 게임 매출, 안드로이드 보다 5배 많아 [리포트] 개발자 수익률에서 뒤쳐진 안드로이드, 대세화 된 Freemium 모델에서도 상황 여전…의미와 전망 안드로이드, 덩치만 큰 '속빈 강정'으로 전락 위기… iOS 앱 수익률이 안드로이드의 4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