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산업은 아직 태동기를 벗어나지 않은 상태임. 하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NFC의 잠재가치가 모바일결제를 뛰어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증명될 것으로 기대됨. Tag #NFC 서비스 #NFC 시장 #NFC 단말 #NFC 결제 #NFC 광고 #NFC 마케팅 #모바일결제 #모바일 커머스 #지역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가상통화, 메이저 IT 업체들의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최근동향과 시사점 전세계 NFC 보급 로드맵과 모바일 탑재비율 전망(2010~2015) [컬럼] NFC, 어떻게 볼 것인가…모바일 자체를 능가하는 인프라 될 수도 NFC, 모바일지갑 외에도 다양한 이용 Scene 등장 예상...광고주와 앱개발자도 주목해야 구글, NFC 활용한 모바일광고 사업에 잰걸음...업계단체 NFC Forum에도 가입 구글, QR코드 버리고 NFC에 올인 움직임...모바일 결제와 광고 사업에 박차 ‘10cm의 혁명’ NFC, 플랫폼 업체들도 도입 러시…플레이어별 전략과 향후 전망 NFC폰, 4년후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28% 차지할 전망…에코시스템과 BM 발굴도 활발 NFC, 기술-생태계-소비자교육 모두 이륙준비 완료...4년후 시장규모 500억달러 전망 eBay, 모바일결제 전문업체 Zong 인수에 2.4억달러 쾌척...PayPal 사업 강화 NFC 모바일마케팅 글로벌 연맹 출범, 북미-EMEA-아태 대표..."보급 견인차는 일반기업들" 모바일결제, 단일기능으로는 경쟁력 없어..."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연계해야" Google Wallet, 광고와 마케팅에 파급효과 가장 클 듯...제품-소비자 상호관계에 혁신 예고 시티뱅크, 美 이통3사 모바일결제 합작 Isis를 비난..."NFC 발전 저해, 수수료만 축낼 것" NFC, 모바일결제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산중…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