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성수기의 경쟁무대는 이제 소비자의 손바닥 위에서 움직이고 있다. 인기 급상승 상품과 가격비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이 그 주역이다. 인터넷과 인쇄매채의 광고를 추적하는 가격비교 애플리케이션 등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가격주도권을 쥐게 되었다. Tag #스마트폰 쇼핑 #쇼핑 애플리케이션 #mCommerce #스마트폰 가격비교 #소셜커머스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Commerce 시장규모, 올 한해 16억달러 넘어서…스마트폰과 쇼핑몰 모바일화가 동인 구글, iPhone과 안드로이드폰용 주변정보 검색기능 선보여…최근접 위치를 자동 판별 美 Verizon, 온라인 쇼핑에 휴대폰 결제 도입…국내업체 다날이 솔루션 공급 日 도미노 피자, iPhone-iPod 애플리 통한 매출 석달만에 1억엔 돌파… GPS 이용 야외배달도 英 유통업체들, 스마트폰 대상의 m-Commerce에 잇따라 진출중…직접 미들웨어도 제공 NFC 기반 모바일지불 사업에도 뛰어 든 애플, 차기 iPhone 전략으로 추진중…시사점과 전망 SNS와 공동구매를 결합한 ‘소셜쇼핑’ 붐…BM과 잠재성 애플의 참여로 들썩이는 모바일 지불결제 시장…동향과 시사점 근거리무선 기술 NFC, 국내에도 관련시장 개화 조짐… 동향과 잠재성 변신과 진화의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는 구글의 검색 서비스…동향과 전망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NFC로 눈돌리는 애플, N-스크린 실현의 실제 윤곽 점차 드러나…배경과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