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버스회사 Arriva가 새로 도입한 모바일승차권(m-ticketing) 서비스가 런칭 6개월 만에 30만회의 이용실적을 올렸다. 지난해 말 런칭된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티켓을 구입한 후, 버스 승차시 단말의 액정화면에 표시된 티켓을 운전자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티켓은 매일, 일주일, 또는 한달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Tag #모바일결제 #모바일승차권 #모바일쿠폰 #모바일티켓 #mCommerce #m-ticketing #버스 m-ticketing #Arriva #Concept Design Technologie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근거리무선통신(NFC) 휴대단말, 5년후 보급율 20% 넘어서며 Tipping Point 도달 M-Commerce 시장규모, 올 한해 16억달러 넘어서…스마트폰과 쇼핑몰 모바일화가 동인 비접촉식 NFC 모바일 결제, 일본에서는 기본기능으로 정착…유럽으로 확산중 근거리통신(NFC), 휴대폰의 기본사양화 추세…모바일 쿠폰시장 급성장 예고 SIM카드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등장, 웹브라우저 UI를 그대로 이용…Visa와 O2 공동 런칭 iPhone과 IC카드의 결합, 다양한 영역에 응용가능한 서비스 선보여…美 Mophie등 [MWC] GSMA, SIM카드 기반의 모바일결제 시범서비스 주관…삼성전자가 NFC 단말 공급 스타벅스, iPhone으로 커피값 지불한다…앱스토어 통해 해당 애플리 다운해 신용카드로 충전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4년후 4배로 급성장 전망...스마트폰과 앱스토어 확산이 견인 Paypal, 원클릭 모바일결제 서비스 개시…스마트폰 UI에 최적화 韓日 이통3사, 모바일결제 시스템 연동에 합의… NFC 타입A/B 표준 보급 공조키로 PayPal,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용 결제 애플리도 추가…모바일결제 시장 급성장에 대비 애플, 차기 iPhone 전략은 ‘모바일결제’...NFC 관련특허 출원에 이어 전문인력 채용 日 도코모, 지갑휴대폰 이용한 ASP형 CRM 솔루션 출시...경쟁사 단말도 서비스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