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Short-length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업체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Short-length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업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9월 등장한 YouTube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UCC가 새로운 수익모델로 여겨져 다양한 기업들이 투자하거나, 직접 사이트를 개설하면서 2006년까지 Short-length 동영상 중심의 UCC 붐이 형성됨그러나 2007년 이후 불법 콘텐츠 차단과 기존 미디어 업계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직접 진출로 쇠퇴의 길을 걷게 됨현재 구글에 인수된 YouTube를 제외하고 뚜렷한 성과를 거둔 기업이 없으며, 대부분이 미디어 업계의 인수표적이 되고 있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