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TV를 빠르게 대체하지는 못할 것…유저의 광고시청 행태 차이 때문
온라인 동영상, TV를 빠르게 대체하지는 못할 것…유저의 광고시청 행태 차이 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동영상이 기존 방송이나 TV를 통해 제공되는 케이블/위성/IPTV 등의 서비스를 당장 대체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었다. 시장조사업체 The Convergence Consulting Group(이하 CCG)은 최근 발간한 연간보고서 'The Battle for the North American Couch Potato'에서 방송사나 케이블사업자가 기존 TV 사업에서 손을 떼거나 온라인 모델로 사업을 전면적으로 전환할 만한 합당한 경제적인 이유가 현재로선 없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660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광고수익과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지불되는 프로그램이용료 30억달러를 담보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