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와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커넥티드(connected) 가전 시장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이들 단말에서 접속가능한 서비스나 콘텐츠가 다양해지면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중요성도 커질 전망이다. Tag #전세계/ 커넥티드 가전/ 홈네트워크/ 판매량/ 디지털미디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홈서버 시장, PC메이커 보다 가전메이커들에게 승산…이용자 친화적 제품력이 강점 홈네트워크2.0 시장선점 경쟁, 춘추전국 시대로 돌입…Cisco도 Pure Network 인수 美 AT&T, 이머징 디바이스 사업 선언, “망접속 서비스의 대상 단말을 넓혀 新부가가치 창출하겠다” 英 BT, IPTV 가입자에게 전력선통신(PLC) 기반 홈네트워크 구축 어댑터 지급 LG전자,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출시…가전제품도 ‘One Device Multi Contents’ 시대로 2009년 화두 ‘커넥티드 TV’, 가전업계의 BM 변화 예고…콘텐츠 업계와 제휴 가속화 될 것 [CES 2009] 시스코, 컨슈머 시장으로 진출…802.11n 기반의 홈미디어 허브 솔루션 공개 MID, 휴대폰의 대체재 되기는 어려워…특정 기능이 강조된 네트워크 가전으로 재포장될 것 홈네트워크 허브 역할의 3G/4G 겸용 펨토셀…日 Panasonic이 컨셉모델 공개 WiFi 망으로 HD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가능…이스라엘 Celeno社, 홈네트워크 칩셋 출시 TV에 바라는 소비자의 경험, 인터넷을 TV로 옮겨놓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위젯에 주목 美 AT&T도 홈네트워킹 기술로 802.11n WiFi 채택, HD급 IPTV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 홈네트워킹 기술의 통합표준으로 G.hn 유력시, ITU가 초안 채택…英 BT도 지지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