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6~2007년에 걸쳐 전세계적인 붐을 형성했던 Linden Lab의 세컨드라이프는 그 이후 급속히 인기를 잃은 것으로 여겨졌으나, 최근 세컨드라이프가 성인 콘텐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동시에 성인만을 위한 '가상 홍등가'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가 언론보도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Tag #세컨드라이프 #가상세계 #Second Life #Linden Lab #Telstra 세컨라이프 #메타버스 # #metavers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Second Life, 상반기 국내시장 진입 발표...Web Reality 표준을 선도해 제2의 구글이 될 것인가? 미국 Second Life 사이트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1~2007.6) 가상세계 세컨드라이프의 미니버전 서비스들, Tween 세대의 가능성을 증명하다 구글, 세컨라이프와 유사한 가상세계 구축에 나선다… 조만간 개발자용 API 공개예정 세컨라이프 대상의 통신사업, BT에 이어 Vodafone도 런칭… 전담 협력사 선정 세컨드라이프의 가입자수 추이 (2003~2007) Second Life가 썰렁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유저간 非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활용해야 온라인 쇼핑에 Second Life 감각 도입한 ‘3D 가상 스토어’ 등장…美 Brookstone Second Life와 실세계간 전화연결 가능해 진다, 운영자 린든랩이 직접 플랫폼 제공키로 IBM, 세컨라이프 내에 최신 의료서비스 체험코너 오픈…아바타에 개인 건강정보를 입력 SNS와 3D 가상세계는 환상의 궁합, 웹기반 위젯 방식으로 세컨라이프형 프로필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