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방송통신위원회•한국방송광고공사의 조사 결과, 국내 방송광고시장의 2008년 매출액이 2007년의 8조원보다 4.3% 감소한 7조6,000억원으로 것으로 나타남 Tag #방송광고 #광고매출 하락 #시장동향 #올드미디어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유럽 소비자들의 광고 선호도 : 25%, "온라인 광고 '매우' 또는 '다소' 긍정적이다" 전환기의 TV 광고업계, 구글이 혁신을 주도…광고효과 측정과 분석 기법이 핵심 경쟁력 국내 지상파TV·케이블TV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Google TV Ads의 광고주, NBC에 이어 블룸버그도 동참…초단위 광고시청 이력 제공 구글, TV 광고사업 강화를 위한 추가 제휴 발표…방송사에서 솔루션 업체로 확대 국내 방송매체별 시청률 및 광고 매출 비교 (2008.9.22~28) 가시화 되고 있는 Google의 TV 광고사업 전략…TV Ads 제휴사 확대의 의미와 전망 수직통합의 대안으로 시작한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진출, 기대 이상의 성과 보이며 순항중 중국 매체별 광고 시장규모 현황 (2008.3분기) 미국 TV 광고 지출 전망 (2007~2010)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액 추이 (1997~2007) 국내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지상파방송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지상파·종합유선·방송채널·위성방송 광고매출 점유율 추이 (1997~2007) 국내 위성DMB방송사업자(TU미디어)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일반위성방송사업자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美 방송사들, 디지털 광고지표 선보이며 온라인 전략 가속화…"시청자란 세그먼트는 이제 없다" 국내 지상파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국내 TV·라디오·지상파DMB 총 방송광고비 추이 (2006~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