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AT&T를 통신사업자라고 여기고 있는 미국인이 대부분이지만, AT&T의 비전은 그보다 훨씬 크다. TV와 PC,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함께 가져와 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이다. Tag #at&t #통신+엔터테인먼트 #3 screen #Three Screen #iptv #VideoCrawler #DVR #U-Vers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美 AT&T, U-verse IPTV 가입자 10만 돌파...`Three Screen` 영상포트폴리오 본격가동 채비 CommInfoTainment의 상징 `ThreeScreen의 개념과 진화방향 콘텐츠 소비행태 변화를 쫓아가는 `Three Screen`전략: 개념, 발전 방향, 그리고 해결과제 美 AT&T, IPTV 서비스 진화 방향 제시… 웹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TV와 접목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IMS, 국내외 Telco들의 최신 동향과 시사점 美 AT&T, FTTN 네트워크로 All-IP 기반의 TPS 서비스 출시…케이블사업자 압박에 나서 SKT, IMS 기반 3G 영상공유 서비스 출시…휴대폰-PC-TV를 연결하는 'Three Screen' 전략 예고 美 유선사업자 Embarq, 포털 기반의 3Screen 전략 가동…PPV, DVD버닝, TV연결 제공 MS와 Yahoo 합병, 성사된다면 모바일과 IPTV 업계에도 호재…3Screen과 Cross-Selling 효과 헐리우드-실리콘밸리의 화해 무드…AT&T, 디지털미디어 사업발굴 위한 VC 컨소시엄에 참여 모바일 중심의 Three Screen 서비스 등장…휴대폰에서 열람후 결제, PC나 STB에 다운로드 美 AT&T, 3 Screen 웹콘텐츠 분배를 지원하는 CDN 구축에 7,000만달러 추가 투자키로 美 이통사들, Three Screen 광고 전략 가동…“향후 본격화될 크로스플랫폼화의 시작” 佛 오렌지, 메이저 SNS를 Orange World 포털로 통합…3 Screen Entertainment 사업자 지향 하나로텔레콤, IPTV 경쟁의 차기 승부처를 ‘3 Screen’으로 포지셔닝…영업정지 기간을 SKT와 연계 준비로 활용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TV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융합 사례 속속 등장…Caller ID 확인, 채팅, SNS를 리모콘으로 구체화되고 있는 '3 Screen', 美 Telco들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케이블사들의 광고사업 합작사 'Canoe Project', 추진 현황과 의미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佛 규제기관, “Telco들간의 프리미엄 영상콘텐츠 불균형은 시정되어야”…Orange와 SFR 입장 차이 美 AT&T, 대형 소매유통 체인들과 손잡고 IPTV 보급 확대에 박차…케이블사 고객 잠식이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