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의 보급으로 공중전화가 사라져 간 것처럼 향후 유선전화도 사라질까? 유선전화의 역할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것일까? 일본에서 20대~40대 휴대폰 이용자 412명을 대상으로 이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Tag #유선전화 이용실태 #유무선대체 #FMS #일본 소비자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MSO의 유선전화 시장점유율 연내 8% 육박, 음성시장의 판도 변화 예고 AT&T의 유무선통합 정액제 `Unity`,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음성시장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美 소비자의 유선전화 보유율 추이, 18∼35세 젊은층의 해약율 빠르게 증가 미국인 30세 미만의 성인중 32%는 "휴대폰만 이용"... 커뮤니케이션 형태 급변중 美 휴대폰만 보유한 가구, 유선전화만 이용하는 가구 비율을 사상 최초로 앞질러 일본 실버세대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 소유 현황(2007.10) 일본 NTT동서의 유선전화 회선수 및 히카리전화 채널수 추이 (2004~2007)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요금제 비교 (2007.11) 소비자 가구의 통신비, 미국도 휴대전화가 집전화를 역전…작년에는 524달러선 국내 전화 유형별 가입자 비중 추이 (2003.11~2007.11) KT, 집전화 포함된 TPS 결합상품 첫 출시…VoIP에 대한 깊은 고민 묻어나 美 유선사업자 Embarq의 불황기 생존전략, 인터넷 기능 탑재 전화단말 'eGo'에 기대감 日 KDDI, 유무선 가입자간 통화 24시간 무료화…”NTT의 독점을 끝내겠다” 국내 KT의 유선전화 매출 추이 (2005~2007) 국내 통신서비스별 민원건수 현황 (2008.상반기) 세계 주요 도시별 가정용 유선전화 기본료 현황(2008.3) 세계 주요 도시별 기업용 유선전화 기본료 현황(2008.3) 세계 통신서비스 시장 성장률 전망 (2006~2010) "유선통신, 아직 죽지 않았다"…美 사업자들의 집전화 재활용 전략의 동향 美 Comcast, 집전화의 혁신으로 Telco에 역공세…Caller ID로 TV-전화-PC를 연계 Telefonica의 국가별 유무선 가입자수 현황 (2007.12) 영국 소비자들의 통신서비스별 일평균 이용시간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