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MVNO 사업자 Virgin Mobile USA가 지난 8월 22일, 경쟁업체 Helio의 인수 완료후 Helio 인수완료를 강조하는 새로운 브랜드 홍보문구인 'Helio By Virgin Mobile: Plan To Have It All'을 공개했다. Tag #VirginMobile #Helio #인수합병 #MVNO #요금제통합 #Shutt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MVNO 시장 하락세, 차별화된 상품 과 마케팅 전략 부재가 주된 이유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Amp’d 좌초의 파문, MVNO 업계에 먹구름...고객층 유사한 Helio에 관심 집중 美 Helio, 3분기 적자 9,200만불… Earthlink와 SK텔레콤간 경영권 지분율 조정중 구글 주도의 무선 오픈망, "Helio 등 고가 단말에 의존하는 MVNO들은 타격입을 것" MVNO 업계에도 생존차원의 M&A 바람…“Virgin과 Helio 합병, 시너지 크지 않아 성사 불투명” SKT의 美 Virgin Mobile 인수 가능성, Helio 회생 차원이 아니라 미국사업의 승부처로 접근 美 Helio, 사업철수 준비說…판매점 폐쇄하고 가입자는 Virgin Mobile에 이관키로 SKT, 美 시장에서 재승부수…힐리오를 Virgin에 매각하고 버진에 지분 20% 투자 美 Helio 매각 가격 3,900만불, SKT는 Virgin Mobile에 2,500만불 추가 투자키로 美 Virgin Mobile, Helio 인수를 계기로 초기 사업전략 버린다면 득보다는 실 MVNO, 낮은 점유율에도 시장기반은 여전히 건재…“Micro-segment 전략으로 가야” Helio를 매각한 SKT의 속내, 해외사업의 새판짜기 시그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