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VoIP와 WiFi 결합형 서비스, 기업시장부터 개화 조짐...Telco의 협조는 기대 안해야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단말 관련 산업계를 변화시킬 4대 변수: iPhone, 대체망, 모바일TV, 기업고객... In-Stat 모바일 동영상, 아직은 갈길 멀지만 향후 10년 사업될 것…미디어간 콘텐츠 통합이 관건 日 모바일 동영상 검색, 60% 이상이 검색엔진 이용..검색 성공률은 42%에 불과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관련조사 (2008.1.25~1.28) 일본 네티즌의 웹기반 서비스 이용 경험 (2007.11.20~11.27)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경험 유무(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 방식별 이용률(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시 불편 사항(2008.1.25~28)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美 모바일TV 시장, "아직 개화단계 아니다…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 도입해야" 모바일 동영상, 3G가 유일한 대안은 아니다…Sideloading 활용하면 90% 트래픽 부하 경감 세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전망 (2004~2012) 모바일 동영상, 이제 막 Tipping Point에 도달, 대중화의 키워드는 'Social' 모토로라, Sideloading 전용의 전편 모바일영화 다운로드 스토어 런칭…이통사와 경쟁 미국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7.10) 미국 연령별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8.2) 미국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연령별 시청 비중 (2008.5) 카메라폰만으로 실시간 생방송 가능, 무료 서비스 잇따라 등장…Qik, Flixwagon, Kyte 등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