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시청률 조사회사인 TNS미디어코리아가 휴대폰이나 차량용 네비게이션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는 지상파DMB도 시청률 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함에 따라 향후 미디어 및 광고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됨 Tag #시청률조사 DMB시청률 기계식시청률 실시간시청률 시청정보수집시스템 IPTV시청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VOD 서비스, 기존 TV 서비스에 대한 시청률 잠식 효과 적어 ... Nielsen 인터넷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TV 시청시간, "공중파는 감소, 케이블은 증가"...Nielson 일본판 지상파 DMB ‘원세그’, 특징과 최근 동향 듀얼 DMB폰 출시, TU미디어의 재도약 발판 될까? DMB 방송채널 통해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축적되는 ‘샘플링 광고’ 등장...니혼TV-도코모 사활적 기로에 선 위성DMB, 지상파 재전송이 재기의 발판될 것인가? 지상파DMB, 국제표준 채택되더라도 차별화된 BM 없이는 시장확대 불투명 지상파DMB와 웹2.0의 융합 시도, 방송을 보면서 SNS를 통해 설문참가…日 NEC 2007년 12월 국내 휴대폰 시장 판매 동향(5)-DMB편 DMB 단말보급 1,000만대, CAS 도입을 통한 유료화 BM이 업계 활성화의 돌파구 될 것인가? 지상파DMB, 양방향 데이터기술(BIFS) 도입으로 돌파구 모색…이통사가 주도하는 BM 없이는 현실성 낮아 DMB의 부진,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방송 BM에 관심 고조…국내 이통사들 MBMS 기반 서비스 도입 검토중 국내 지상파·케이블 채널의 시청점유율 추이 (2000~2006) 국내 지상파DMB 월별 단말기 판매량 추이 (2007.3~2008.3) 미국 주요 지상파 방송사 시청률 전망 (2007~2008) 국내 방송사업자별 방송서비스 매출 현황 (2007) IP망을 통해 특정 장소에 특화된 지상파DMB 방송을 송출하는 시스템 개발…日 KD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