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의미를 재정의한 닌텐도 ‘Wii’, 이유있는 성공과 사업전략
게임의 의미를 재정의한 닌텐도 ‘Wii’, 이유있는 성공과 사업전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mary] 닌텐도의 세계적 히트작인 네트워크게임기 Wii가 4월 26일 국내시장 공략의 포문을 열었다. 닌텐도는 2004년 발매한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거치형 게임기 Wii(2006년)의 잇단 성공으로 게임 업계의 패러다임을 새로 쓰며 일본 3위의 기업으로 도약하였다. 그러나 굴지의 게임회사 닌텐도의 뒤에는 항상 유난히 많은 시련과 좌절이 있었다. 닌텐도는 위기를 기회로 극복함으로써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세계 최대의 게임회사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일본은 물론 해외시장에서 이미 검증이 된 Wii는 국내시장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주를 이룬다. 그러나 보수적인 국내 게임기 시장을 감안할 때 DS와는 달리 Wii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반론도 제기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